plantveranda 블로그 이미지

히야신스 수경재배

published by plantkeeper 2022. 11. 7. 14:30

히야신스 수경재배

11/05/2022

*팡에서 구근 4개를 구매했다. 그런데 구근이 기대보다 작고 볼품 없어서 뿌리가 나올까 걱정이 됐다. 속는셈치고 테이크아웃용 커피컵을 깨끗이 씻어서 라벨을 달아주고 구근이 자리잡도록 하고 정수기 물을 채웠다. 

 

두 녀석은 채광 좋은 거실에 두고 내방에 한녀석, 부엌에 한 녀석 자리하도록 했다. 근데 배경이 매우 지저분하네. 

 

 

 

 

 

 

 11/07/2022

우와아. 첫번째 구근은 벌써 실한 햐얀 뿌리를 보여주네. 새순도 빨리 보여줄까. 어떤 색 꽃이 필지 너무 궁금해.

 

 

두번째도 실하게 하얀 뿌리들이 내려온다! 수경재배를 처음해봐서 뿌리가 날까 처음에는 의심했는데 물도 갈아주고 채광 좋은 거실이다보니 뿌리가 내려오는 속도가 빠르네. 판매자님이 속인게 아뉘네. ㅎ

 

 

내 방에 있는 녀석이 뿌리 성장이 너무 더뎌서 거실로 데리고 나왔다. 이제 빛도 많이 받고 환기도 매일 하니까 뿌리 예쁘게 내리렴. 눈이 새하얗게 내린 날에 히야신스 꽃이 피는걸 보면 어떤 기분이 들지 미리 생각해 보니 많이 설렌다.  폴란드에서 처음으로 히야신스란 꽃을 알게됐는데 (거기서도 수경재배되고 있던) 방에 아무생각없이 놔뒀는데 혼자 알아서 꽃대가 올라와 꽃을 피웠다. 아니 향은 또 왜이렇게 좋아. 그런 낭만은 다시 없을 것만 같아. 이번 겨울에 꽃을 피워주겠니.